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실체의 우주 수준
(Universe Levels of Reality)
*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106:0.18 (1163.12) 실체의 성장은 연속되는 여러 우주 시대의 상황에 제약을 받는다. 중앙 우주는 하보나 시대에 아무런 진화적 변화를 겪지 않았지만, 초우주 시대의 현시기에 하보나는 진화하는 초우주들과 함께 조정함으로 유도된 어떤 진보적 변화를 겪고 있다. 이제 진화하는 일곱 초우주는 언젠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지위를 얻을 터이고, 현재 우주 시대에 그 성장 한계에 이를 것이다. 그러나 의심할 여지 없이, 다음 시대, 제1 바깥 공간 수준의 시대는 초우주들을 현시대 운명의 한계로부터 해방할 것이다. 완성된 위에 충만이 계속 쌓이고 있다.

 

<1. 유한한 기능의 1차 연합>

 

106:1.2 (1164.1) 이 초우주의 시간 지연, 완전을 성취하는 데 있는 이 장애물은, 인간이 진화적 성장에 참여하게 만든다. 시간 지연은 이처럼 인간으로 하여금, 바로 그 인간을 진화시키는 데 창조자와 협동하는 관계에 들어갈 수 있게 만든다. 크게 성장하는 이 시절에 불완전한 자는 칠중 신의 봉사를 통해서 완전한 자와 서로 관련을 가진다.

106:1.4 (1164.3) 사람은 인격을 가졌고 영적 진보로 올라가니까, 칠중신의 신성, 성격을 가진 영적 신성을 발견한다. 그러나 인격자의 진보에 관여하지 않는, 칠중자의 다른 단계들이 있다. 이 신 집합에서 신의 모습은 현재, 일곱 으뜸 영과 합동 행위자의 연락 속에서 통합되지만, 이 모습은 최상 존재의 태어나는 성격 속에서 영원히 통일되는 운명을 가졌다. 칠중신의 다른 여러 단계는 현재 우주 시대에 여러 가지로 통합되지만, 모두가 마찬가지로 최상위 안에서 통일되는 운명을 가졌다. 모든 국면에서 칠중자는 현재 대우주의 기능적 실체가 상대적으로 통일되는 근원이다.

 

< 2. 최상위의 2차 유한 통합 >

 

최상위의) 영 핵심 주위에 물리적 진화가 있고, 소용돌이치는 영토를 그 영 핵심이 궁극에 지배한다 (최상위가 솟아나서 그 역할을 한다.) 이러한 사건은 다음 존재들의 명령에 따라서 일어난다.
(i) 파라다이스에 계신 세 성격자
(ii) 지역 우주에 계신 창조 아들과 창조 영
(iii) 필사 인격자
(iv) 최상위

106:2.4 (1165.1) 칠중 신이 신으로서 성취하는 것들로부터 생기는 이 체험적 권능 자체는, 통합―총합―을 이용하여, 진화하는 창조들을 체험으로 통달한 전능한 권능으로서 신의 결합하는 성질을 명시한다. 이 전능한 힘은 다음에 최상위 하나님의 성격, 하보나에 계시는 영 성격과 연합하여, 하보나 세계들 바깥 지대의 시범 구체에서 영 성격이 결합됨을 발견한다. 이처럼 체험적 신은 시공의 산물인 권능에 중앙 우주에서 거하는 영 계심과 신다운 성격을 부여함으로, 긴 진화적 투쟁을 끝마친다.

106:2.5 (1165.2) 이처럼 최상 존재는 시공에서 진화하는 모든 것을 모조리, 궁극에 품에 안으며, 한편 이 성질에 영 성격을 부여한다. 생물이, 아니 필사자도 이 대단한 거래에 참여하는 인격자이니까, 그들도 최상위를 알고, 그러한 체험적 신의 참된 자식으로서 최상위를 알아볼 능력을 분명히 얻는다.

 

< 3. 초월적 3차 실체 연합 >

 

. 현재 우주 시대에 총우주의 행정은 총우주 건축가들의 기능이다.
. 현재 우주 시대가 종결될 때 전능자(전능 최상위)가 나타나고 최상위의 성격과    통일하여 최상 존재가 된다.
. 제1 체험적 삼자일체는 궁극 삼자일체라고도 부르며, 다음으로 이루어진다.
  (i) 최상 창조자들,
  (ii) 최상 존재,
  (iii) 총우주 건축가들.

106:3.1 (1165.6) 초한(超限) 건축가들은 계획을 만들어낸다. 최상 창조자들은 계획한 것을 존재하게 만든다. 최상 존재는 시간 속에 최상 창조자들이 창조한 대로, 으뜸 건축가들이 공간에서 예측한 대로, 이를 충만하게 완성시킨다.

106:3.2 (1165.7) 현재 우주 시대에 총 우주의 행정을 조정하는 것은 총 우주 건축가들의 기능이다. 그러나 현재 우주 시대가 종결될 때, 전능 최상위의 출현은 진화로 생긴 유한자가 체험적 운명의 첫째 단계에 이르렀음을 알릴 것이다. 이 사건은 분명히 제1 체험적 삼자일체―최상 창조자들, 최상 존재, 총 우주 건축가들의 통합―의 기능을 완성시킬 것이다. 이 삼자일체는 더 나아가서 총 우주를 진화로 통합하는 일을 성취하도록 예정되어 있다.

 

< 4. 궁극의 4차 통합 >

 

106:4.1 (1166.4)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분명히 궁극의 의미에서 조정하지만, 이 점에서 스스로 제한한 절대자로서 활동한다. 체험하는 궁극 삼자일체는 초월적인 것을 초월자로서 조정한다. 영원한 미래에 이 체험적 삼자일체는 통일성을 높임으로, 궁극 신의 궁극에 이르는 계심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다.


106:4.2 (1166.5) 궁극 삼자일체가 총 우주를 조정하도록 예정되어 있는 한편, 궁극위 하나님은 총 우주 전체를 지휘하는 초월 권능을 가진 성격이 된 것이다. 궁극위가 궁극에 이르는 일을 마치는 것은 총 우주가 완성됨을 암시하고 이 초월적 신이 완전히 솟아남을 의미한다.

 

<5. 공동 절대 단계,
곧 다섯째 단계의 연합
>

 

106:5.1 (1167.2) 최상위가 진화로 체험하는 실체의 최고점인 것처럼, 궁극위도 초월적 실체의 정점이다. 이 두 체험적 신이 실제로 솟아나는 것은 2차 체험적 삼자일체가 생길 기초를 놓는다. 이것은 절대 삼자일체, 즉 최상위 하나님, 궁극위 하나님, 밝혀지지 않은 우주 운명 성취자, 이 셋의 연합이다. 그리고 이 삼자일체는 이론적으로 잠재성의 절대자―신 절대자, 우주 절대자, 무제한 절대자―를 활성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절대 삼자일체가 마침내 형성되는 것은, 하보나에서부터 제4차, 가장 바깥 공간 수준까지, 총 우주 전체의 진화가 완결된 뒤에야 일어날 수 있다.


106:5.2 (1167.3) 이 체험적 삼자일체들은, 체험하는 신의 성격 품질 뿐 아니라, 또한 그들이 도달한 신의 통일된 특징을 나타내는, 성격이 아닌 모든 다른 품질을 서로 연결짓는다는 것을 분명히 해두어야 한다. 이 발표가 주로 우주 통일의 성격 국면을 다루지만, 그런데도, 최상 존재의 진화와 연관하여 지금 진행되는, 권능을 가진 성격의 통합이 보여주다시피, 온 우주의 비성격 모습도 마찬가지로 통일을 겪도록 예정된 것이 참말이다. 최상위의 영 성격 품질은 전능자의 권능 특권과 분리할 수 없고, 최상위 지성의 알려지지 않은 잠재성이 이 두 가지를 보충한다. 하나의 성격자인 궁극위 하나님도 궁극 신의 비성격 모습과 동떨어져서 생각할 수 없다. 그리고 절대 수준에서 신 절대자와 무제한 절대자는, 우주 절대자가 계신 앞에서 분리할 수 없고 구별할 수 없다.

 

<6. 절대 단계, 곧 여섯째 단계의 통합>

 

. 총우주의 현재 잠재성은 절대 이하이다.
. 우주의 규모가 절대 이하일 때, 절대적 가치를 완전히 계시하기는 불가능하다.

. 따라서 세 절대자의 가능한 표현을 (절대 이하인 총우주에서) 상상하기가 힘들다.
. 예를 들면, 신 절대자가 체험을 통해서 성격화되는 것을 상상하기가 힘들다.
. 궁극 삼자일체가 완성되면 궁극위가 솟아난다.
. 절대 삼자일체가 완성되면 신 절대자가 성격화된다.

106:6.6 (1168.5) 인간의 지성이 그러한 아득한 초인간 개념을 파악하려고 애쓰는 것은 도저히 유익하지 않지만, 절대 삼자일체의 영원한 행위는 잠재성의 절대자들이 어떤 식으로 결국 체험적이 된다고 생각해도 좋다. 이것은 무제한 절대자는 아니라도, 우주 절대자에 관하여 이치에 맞는 결론인 듯 보일 것이다. 적어도 우리는, 우주 절대자가 정적이고 잠재성이 있을 뿐 아니라, 이 낱말들의 총체적 신의 의미에서 또한 다른 것과 연합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상상할 수 있는 신 및 성격의 가치에 관해서 말하면, 이렇게 추측하는 사건들이 신 절대자가 성격화하는 것, 그리고―체험적 신들의 셋째이자 마지막인―절대자 하나님의 성격이 완성되는 데 본래 있는, 성격을 초월하는 가치와 성격을 넘는 의미가 나타나는 것을 암시한다.

 

<7. 운명의 마지막>

 

106:7.8 (1170.1) 총 우주 전체가 마침내 완성되는, 상상할 수 없이 아득한 앞날의 영원한 순간에,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역사 전체를 겨우 시작이라고, 지도(地圖)가 그려지지 않은 무한 속에서 더욱 크고 더욱 황홀한 변화를 위해서 어떤 유한한 초월적 기초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우리 모두가 돌이켜볼 것이다. 그러한 미래 영원의 순간에 총 우주는 여전히 젊은 듯이 보일 것이다. 정말로, 결코 그치지 않는 영원의 한없는 가능성에 부닥쳐서 총 우주는 언제나 젊을 것이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