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삼자 일체화 기법
(technique of trinitization)
유란시아서 4차 개정 합본 - 용어 통합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삼자일체화 기법은 둘(2), 또는
세(3)존재가 연합하여
새로운 존재를 탄생시키는 기법이다.

 

10:2.1 삼자 일체화 기법으로 말미암아 아버지는 무제한 영 성격(personality)를 벗어 버리며, 영원한 아들이 그것을 입는다. 그렇게 함으로써 아버지는 이 아들의 아버지가 되고, 이로써 아버지 자신은, 나중에 창조되거나, 궁극적 존재가 되거나, 또는 성격화(personalization)된 다른 지적 유형 의지 생명존재의 신성한 아버지가 되는 한없는 능력을 소유한다. 아버지는 오직 아들과 함께 절대적 무제한 성격으로서, 활동할 수 있지만, 아버지로서 성격을 가진 그는 다른 수준에 있는 지적 의지 생명존재의 다양한 집단에게 personality(성격)를 줄곧 수여하며, 방대한 이 우주 아이들 집단과 사랑으로 친교하는 성격 관계를 언제까지나 유지한다.

13:1.12 Vicegerington(바이스제링턴, 대관별)의 비밀은 삼자일체화의 비밀을 포함하는데, 삼자일체화는 삼위일체를 대표하는, 하나님들(Gods)의 대관으로서 활동하는 권한의 비밀이다. 삼위일체를 대표하는 권한은 삼위일체의 두 분, 또는 세 분에 의해, 삼위일체화 하거나, 창조되거나, 궁극에 이르거나, 또는 영원하게 된, 이미 알려진 존재들과 또는 알려지지 않은 존재들에게만 부여된다. 어떤 종류의 영화롭게 된 생물들의 삼자일체화 체험으로 태어난 personality들은, 비록 그들 모두에게 열려있는, Deity의 품에 안기는 길로 올라갈지라도, 그 삼자일체화 과정에서 동원된 개념의 잠재력보다 더 많이 대표하지는 않는다.


 

22:7.8 생물-삼자일체 체험으로 새로운 아들이 나타남과 동시에, 두 조상의 이러한 기능의 영적 연합이 생긴다. 이것은 신성에 가까운 체험이다. 아버지와 아들이 무한한 영을 영원하게 만들려고 뭉쳤을 때, 목적이 성취되고 나서 그들은 하나와 같이 되었고 그 뒤로 언제나 하나였다.

그리고 두 인간의 삼자일체화 연합이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이 이룬 완전한 신 연합의 서열, 무한한 규모의 서열을 좇지만, 인간의 삼자일체화가 일으키는 영향의 성질은 영원하지 않다. 체험적 신들의 실제화가 끝나고 나서, 그 영향이 그칠 것이다.


22:7.5 총우주 건축가들 앞에서 두 필사 최후자가 신청하면,
건축가들은 이들에게 휴가를 주고, 삼자일체화 구역으로 이동 허가를 선포한다.
22:7.5 휴가 끝에 어떤 독창적 개념을 이상화하겠다고 말씀드리면,
으뜸 영 7번이 허가 명령을 내린다.

 

22:7.6 때때로 이 모험에 믿을 수 없이 오랜 세월이 걸린다. 이 헌신적인 쌍들이 반드시 성공하지는 않는다. 여러 번 그들은 실패하고, 게다가 그들에게 아무런 잘못이 발견되지 않아도 그렇게 된다. 그렇게 실패하는 삼자일체화 후보자들은, 최상의 노력을 기울이고도 최상의 실망을 견딘 존재로 부르는, 특별한 최후자 무리 속에 가입이 허락된다.


 

22:7.8 생물-삼자일체 체험으로 새로운 아들이 나타남과 동시에, 두 조상의 이러한 기능의 영적 연합이 생긴다. 두 부모는 하나가 된다. 우주의 창조된 존재들 가운데 아무도 이 놀라운 현상을 충분히 설명할 수 없으며, 이것은 신성에 가까운 체험이다.

 

22:7.13 파라다이스-하보나 주민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이들의 노력은 최상을 초월하는 체험으로 얻은 모습, 최상 존재의 영적 모습의 삼자일체화를 일으킨다.
22:7.14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운명의 아들. 최후자 하나와 파라다이나 하보나 주민 하나가 새 인간을 삼자일체화로 낳을 때. 이것은 최상 궁극 지성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낳은 아들은 창조를 초월하며, 달리 체험으로 얻지 못했던, 최상 궁극 신의 사실성을 대표한다. 이것은 자동으로 총우주 건축가들의 분야에 속하며, 이들은 현재 우주 시대의 창조를 초월하는 것들을 관리한다.
23:4.3 최후자와 파라다이스 시민이 삼자일체 아이를 낳을 때. 그 아들이 대관별로 파송될 때, 한 단독 메신저가 보호하는 동반자로 배치된다. 이 메신저는 그 아들이 배치 받은 그 대관별을 결코 떠나지 않는다. 단독 메신저는 영원히 총우주 건축가들의 독점 관할 밑으로 옮겨진다. 오랜 세월 동안, 이러한 독특한 성격자의 쌍들이 대관별에 줄곧 모여 왔고, 한 쌍도 거기를 떠난 적이 없다.
22:7.10 일곱 으뜸 영은 최후자와 파라다이스-하보나 성격자의 삼자일체 연합을 인가하며, 그들은 반드시 성공한다. 생긴 아들들은 이해하기에 부적당한 개념을 대표하며, 따라서 총우주 건축가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이들은 미래 우주와 관계되고, 초우주나 중앙 우주 정부에 실용적 가치가 없는 체험을 몸에 담고 있다. 이들은 대관별에서 예비군에 남아 있고, 아들 창조자 집단의 비밀 학부의 특별 구역에서 시간 개념과 영원의 실체를 연구하는 데 몰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