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하보나 일곱 회로 영들
(The Seven Spirits
of Havona Circuit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일곱 하보나 회로 영의 기원:
  무한한 영,

  하보나에서 하보나 회로 영은
  무한한 영의 특화된 대표이다.


14:1.9 하보나의 10억 세계들은 파라다이스 위성들의 세 회로를 바로 가까이 둘러싸고 있는 7개의 동심 회로들로 정렬되어 있다. 가장 안쪽의 하보나 회로에는 약 3천5백만 개의 세계들이 있고, 맨 바깥 회로에는 2억 4천5백만 개가 넘는 세계들이 있으며, 그 사이에 있는 세계들의 수는 비례하여 커진다. 각 회로는 서로 다르지만, 모두가 완전한 균형 속에 절묘하게 조직되어 있으며, 무한한 영의 특화된 대표, 곧 일곱 회로 영 중에 한 분이 각 회로에 만연해 있다. 이 비성격(impersonal) 회로 영은 다른 기능 외에 각 회로에 걸쳐 하늘 사무의 집행을 조율한다.

 

17:5.1 하보나 회로 일곱 영은 중앙 우주의 일곱 회로에서, 무한한 영, 일곱 으뜸 영들의 비성격 공동대표이다. 그들은 으뜸 영들의 하인이며, 으뜸 영들의 집단 자손이다. 으뜸 영들은 일곱 초우주에서 뚜렷하고 다양화된 행정적 개별성을 제공한다. 한결같은 이 하보나 회로의 영들을 통해, 중앙 우주를 위하여, 통일되고 한결같이 조정된 영적인 감독을 제공할 수 있다.

17:5.2 일곱 회로의 영은 각자 단일 하보나 회로에 스며들도록 제한된다. 그들은 개별 하보나 세계를 통치하는 영원부터 늘 계신 이의 체제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다. 그러나 일곱 최상 집행자와 연락하고, 그들은 중앙 우주에 계신 최상 존재와 동시에 움직인다. 그들의 일은 전적으로 하보나에 국한되어 있다.
 

17:5.3 이 회로 영들은 그들의 성격 자손인 3차 상천사들을 통해서, 하보나에 머무르는 자들과 접촉한다. 회로 영들은 일곱 으뜸 영과 공존하지만, 3차 상천사를 창조할 때 그들의 역할은, 그랜드판다 시절에 시간 세계의 첫 순례자들이 하보나의 바깥 회로에 도착했을 때까지, 큰 중요성을 차지하지 않았다.